애플의 맥(Mac)은 컴퓨터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티브잡스가 1984년 1월 매킨토시를 처음으로 소개한 이후로 맥은 계속 발전하며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만족감을 얻는 사용자들이 앱등이라는 말을 만들 정도로 애플 제품들은 큰 영향력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맥의 역사를 살펴보며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러가지 이유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맥의 첫걸음은 1984년 매킨토시의 출시로 이뤄졌습니다. 매킨토시의 가장 큰 혁신 중 하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탑재 입니다.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 OS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는 명령어 기반의 인터페이스에서 벗어나 시각적인 아이콘과 메뉴를 마우스만으로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때문에 사용자들은 훨씬 직관적이고 친숙한 환경으로 보다 쉽게 컴퓨터를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아이맥 등장
맥은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에서도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1998년 스티브 잡스가 애플로 복귀한 후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인 아이맥은 컴퓨터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모니터와 본체가 통합된 올인원 데스크탑 아이맥은 애플 특유의 감성있는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결합하여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용자들은 별도의 본체를 구매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모든 것을 갖춘 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맥북 에어 탄생
2008년에 스티브 잡스가 서류봉투 안에서 꺼내어 선보인 맥북에어는 가장 얇고 가벼운 노트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맥북에어의 새로운 디자인은 컴퓨터 산업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맥북에어는 초경량 노트북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정립하며 최근 출시된 모델들은 애플 실리콘(M1, M2) 칩을 탑재하여 배터리 수명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현존하는 노트북 중 가장 가볍고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애플 실리콘 도입
2020년에 애플은 맥 컴퓨터에 자체 개발한 실리콘 칩인 M1을 도입했습니다. 인텔 프로세서에서 전환하는 결정을 내렸으며 M1은 전례 없는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하여 맥의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애플 실리콘은 맥의 미래를 개척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컴퓨터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5. 맥 스튜디오 출시
맥 스튜디오는 애플의 M1 칩을 탑재한 고성능 데스크톱 컴퓨터 입니다.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다양한 생산성 도구들은 디자이너, 작가, 예술가 등 창의적인 작업이 필요한 전문가들에게 비즈니스 및 업무 환경과 효율성을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맥 스튜디오는 컴팩트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포트와 뛰어난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장시간 고부하 작업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여 장시간 고성능을 작업시간을 필요로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맥 제품은 더 얇아지고 가볍지만 성능은 더 향상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년 출시될 때마다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맥북이 고장도 나지도 않고 성능도 충분하지만 그리고 무엇보다 비싼 가격 때문에 항상 구매를 고민하면서도 다음 출시 제품을 항상 기다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맥은 새로운 AI 기술 발전과 함께 앱등이들의 지갑을 털어가겠죠! 하지만 새로운 맥 출시가 여전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