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고용24에서 한번에 해결하기 (ft.금액 및 기간)

실업급여

실업급여 는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실직(해고,권고사직)했을 때 일정 기간 동안 지급되는 보조금입니다. 180일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하여 근무한 근로자만 실업급여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1년 이내에 2개월 이상 임금체불을 하거나 최저임금 미달, 질병이나 차별로 퇴사한 경우, 사업장이 다른지역으로 이사하여 통근이 3시간 이상 걸린다면 자발적 퇴사라도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실업급여 신청 조건

  • 근속기간 180일 이상 (A회사 130일 근무하고 퇴사 후 B회사에서 60일 근무 후 퇴사 했다면 통산 190일 근속기간에 해당하므로 비자발적 퇴사라면 수급자격에 부합합니다)
  • 비자발적인 사유로 실직
  • 적극적인 재취업을 위한 노력


2. 실업급여 금액 및 기간

실업급여 지급기간

실업급여 금액이나 지급기간은 연령과 가입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최소 120일에서 최대 270일까지 수급이 가능하며 퇴직전 평균임금의 60%가 실업 급여 금액이 산정되지만 하한액 일63,104원 상한액 일66,000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금액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일 하한액 63,104원으로 120일을 지급받는다면 757만 원이고 일 상한액 66,000원으로 120일 지급받는다면 792만 원입니다.


3. 실업급여 신청방법

  1. 워크넷을 통한 구직 신청 : 워크넷을 통해 구직 신청을 한 뒤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급자격 설명회를 수강합니다.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고용센터 방문 :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개별 상담 및 안내 : 이후 일정에 따라 고용센터에서 개별 상담 및 안내를 받습니다.
  4. 수급자격 인정 통지 : 고용센터에서 14일 이내에 수급자격 인정여부를 통지받을 수 있습니다.


4. 고용24 신청방법

실업급여 고용24 홈페이지


5. 실업인정일


실업급여 는 경제적 안정을 통해 구직자들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구직 활동에 집중할 수 있어 보다 나은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실업 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제도를 활용하여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새로운 기회를 찾는 과정에 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BRAND DESIGN STUDIO MEME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