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2 는 1세대가 워낙 좋은 성능과 디자인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기 때문에 2세대도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그나마 큰 변화는 배터리타임이 36시간 인것은 1새대와 동일하지만 저전력 설정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는 72시간으로 배터리 타임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시계를 다룰수 있는 더블탭 제스처가 추가되었습니다. 극한의 상황에서 위기를 대처할 수 있는 기능들도 조금은 더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1. 디자인 및 스트랩
애플워치 울트라2 는 가볍고 튼튼한 티타늄 소재로 제작 되었습니다. 2030 탄소중립을 실천으로 애플의 모든 라인에서 가죽사용을 중단하며 밴드의 소재를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였고 파인우븐이라는 새로운 소재가 등장 하였습니다. 파인우븐은 보여지는 것은 가죽같지만 직접 만져보면 스웨이드와 패브릭 감촉의 중간같은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2.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고해상도의 큰 화면은 세밀한 그래픽과 텍스트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밝기도 기존 2000nits에서 3000nits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동안 애플에서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밝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테두리까지 활용하여 고도 수심 초시계 등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보여지는 워치울트라2를 위한 워치페이스도 추가 되었습니다.
3. 성능 및 프로세서
S9 SIP을 장착한 애플워치 울트라2는 머신 러닝 작업을 최대 2배 빠르게 처리합니다. 빠른 성능과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 합니다. S9 SIP 프로세서로 전력이 추가된 덕분에 엄지와 검지를 서로 탭하는 더블탭 제스처로 전화받기 타이머 일시정지 및 다시실행 등 다양한 동작들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
심박 측정, 심전도 기능, 산소포화도 측정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은 운동 성과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목표 달성을 도와줍니다. 파워 스피드 등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클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수심앱도 다이빙 기록을 확인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5. 편의성 및 기능
애플의 다양한 앱 및 서비스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생활 관리가 가능합니다. 손쉬운 충전, 물에 강한 방수 기능, 음성 인식을 통한 Siri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되어 일상생활에서의 사용이 편리합니다. 가격이 동결되면서 옆그레이드 같은 느낌도 들지만 기존 모델들에서 더욱더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으로 출시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