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 해결 방법

거북목

거북목 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서 비롯된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발생합니다.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 스마트폰 사용, 장시간 운전 등으로 인해 목이 앞으로 나오는 자세가 고착됩니다. 또한 목과 어깨 근육의 약화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어렵게 만들어 거북목 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거북목 증상

거북목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목의 앞쪽 또는 뒤쪽 통증, 어깨와 등 상부의 통증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목 긴장으로 인한 두통과 피로감, 목을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감소합니다. 거북목은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장기적으로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거북목 자가진단

거북목을 자가진단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거울을 통해 자신의 자세를 확인해야 합니다. 목과 어깨의 통증 여부를 점검하고 목을 움직일 때 불편함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자가진단은 초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교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거북목 얼굴 변화

거북목은 얼굴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목이 앞으로 나올수록 턱이 돌출되어 보이며 목의 긴장으로 얼굴이 비대칭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거북목자세로 인해 피부가 늘어질 수 있기때문에 외모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조기에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거북목 치료

치료 방법으로는 물리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증상을 완화하고 거북목을 교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물리치료를 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수술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5. 거북목 스트레칭

거북목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정기적인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목을 앞뒤로 천천히 움직이거나 좌우로 움직여 측면 근육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이 효과적입니다. 어깨를 올리고 내리면서 스트레칭하는 동작도 도움을 주며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높여줍니다.

6. 교정운동

거북목을 교정하기 위해 등과 어깨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중요합니다. 팔을 들어 올리고 가슴을 펴는 동작, 턱을 안쪽으로 당겨 목을 일직선으로 만드는 교정운동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교정습관

거북목을 예방하고 교정하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허리를 펴고 의자에 깊숙이 앉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모니터의 상단이 눈높이와 일치하도록 조정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에도 눈높이까지 들어 올려 사용하여 목의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 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통해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어주고 장시간 한 자세로 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거북목베개를 사용하면 목과 척추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지지하여 수면 중에도 목의 정렬을 유지할 수 있어 거북목으로 인한 불편함과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면 물리치료사나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며 올바른 자세 유지와 스트레칭, 운동, 생활 습관 개선 등을 통해 목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BRAND DESIGN STUDIO MEME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