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리보세라닙 과 캄렐리주맙 병용 요법! 새로운 암 치료의 가능성

HLB 리보세라닙 (Rivoceranib)은 주로 다양한 고형 종양의 치료를 위해 개발된 소분자 티로신 키나아제 억제제(TKI)입니다. 혈관 내피 성장 인자 수용체 2(VEGFR-2)를 강력하게 억제하여 종양의 혈관 신생을 제한하고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약물 입니다. 리보세라닙은 중국에서 2014년에 위암 치료제로 처음 승인되었으며 이후 2020년에 간세포암종(HCC)의 2차 치료제로 2023년에는 캄렐리주맙과의 병용 요법으로 절제 불가능한 간세포암종의 1차 치료제로 승인되었습니다.


캄렐리주맙(Camrelizumab)

캄렐리주맙은 여러 암 유형에서 성공을 거둔 PD-1 억제제 입니다. 인체의 면역 반응을 강화하는 항암제로 프로그램 사멸-1(PD-1)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인간화 단일클론 항체입니다. PD-1은 T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경로로 캄렐리주맙은 이 경로를 차단하여 면역계가 암세포를 더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캄렐리주맙은 항서제약(Hengrui Pharma)이 개발하였으며 다른 항암제와 병용 요법으로 사용할 때 생존율과 무진행 생존율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세포암종(HCC), 비소세포폐암(NSCLC), 림프종 등의 다양한 고형 종양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HLB 리보세라닙 캄렐리주맙 병용 요법

임상 시험 결과 리보세라닙 캄렐리주맙의 병용 치료는 현재 표준 치료인 소라페닙과 비교하여 전체 생존율(OS)과 무진행 생존율(PFS)을 크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체적으로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 치료를 받은 환자의 중간 OS는 22.1개월로 소라페닙을 받은 환자의 15.2개월보다 길었습니다. 리보세라닙과 캄렐리주맙의 병용 요법은 치료 선택이 제한적이고 예후가 나쁜 고도 간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향후 FDA 승인을 통해 어려운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BRAND DESIGN STUDIO MEME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